시맨틱 SEO란 무엇일까?

시맨틱 SEO란 무엇일까?

시맨틱 SEO란 무엇일까? 시맨틱 SEO는 키워드가 아니 주제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말한다. 시맨틱 SEO가 왜 중요할까? 예전에는 구글이 100% 키워드를 기준으로 페이지를 평가했다. 그러나 2013년 이후 구글은 허밍버드 알고리즘을 출시했다. 이 알고리즘은 키워드만 보는 것이 아니라 페이지의 전반적인 주제를 읽고 이해한다. 예를 들어, ‘타겟 키워드’를 글 내용에 넣었다고 하더라도 해당 글 내용이 정말 관련 있는지 확인…

인터널 링크(내부 링크)는 무엇일까?

인터널 링크(내부 링크)는 무엇일까?

인터널 링크(내부 링크)는 무엇일까? 인터널 링크(내부 링크)는 동일한 도메인의 페이지를 말하는 하이퍼링크이다. 다른 도메인 페이지로 연결되는 익스터널 링크(외부 링크)와는 다르다. SEO에 인터널 링크가 중요한 이유 콘텐츠에 내부 콘텐츠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는 구글이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찾고 색인을 생성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링크를 통해 중요한 페이지에 페이지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 따라서, 링크를 잘…

메타 디스크립션이란 무엇인가?

메타 디스크립션이란 무엇인가?

메타 디스크립션은 웹페이지 콘텐츠를 설명하도록 설계된 HTML 속성이다. 현재는 구글 및 빙을 포함한 대부분 검색 엔진은 Meta description이 SEO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한다. 하지만, SERP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클릭률(CTR)을 높일 수 있다. 메타 디스크립션이 중요한 이유 구글 및 빙을 포함해 기타 검색 엔진은 몇 년 전에 순위 알고리즘에서 메타 태그를 제외했다. 그러나 SEO 메타 설명을…

SEO 글쓰기란 무엇인가?

SEO 글쓰기란 무엇인가?

SEO 글쓰기란 무엇인가? SEO 글쓰기는 검색 엔진 순위를 주요 목표로 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다. 이러한 콘텐츠를 계획, 제작 및 최적화 하는 프로세스를 거친다. SEO 글쓰기는 왜 중요할까? 처음 블로그를 시작 하거나 사업을 시작 한다면, 비용적인 부분에서 힘들 것이다. 저렴한 비용으로 나의 콘텐츠를 노출 시키고 그리고 전환까지 만들어내야 한다. 즉, 구글에서 상위노출이 되어야 위와 같은 결과를…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s)는 사용자의 검색어에 대한 구글에서 노출 되는 화면을 말한다.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는 오가닉 서치, 유료 검색광고, 추천 스니펫 및 동영상 결과 등 다양하게 나타난다. 주로 처음에는 보통 오가닉 서치와 유료 검색광고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유료 검색광고 경우 Google Ads를 통해 키워드에 입찰하는 광고이다. 금액을 많이 지불하면 지불할…

SEO 친화적인 웹 디자인이란?

SEO 친화적인 웹 디자인이란?

SEO 친화적인 웹 디자인 기반으로 만들어진 사이트는 검색 엔진 시스템을 무시하는 웹사이트보다 더 많은 트래픽을 얻는다. 최근 구글 코어 웹 바이탈을 포함해 모든 검색엔진은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도 포인트이지만, 웹사이트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이는 사용자와 검색 엔진을 기반으로 웹사이트를 디자인하고 개발해야 한다. SEO 친화적인 웹 디자인 바탕의 색인 생성 가능한 페이지…

SEO SEM 차이점: 마케팅에서 어느 것이 유리할까?

SEO SEM 차이점: 마케팅에서 어느 것이 유리할까?

SEO SEM 차이점은 무엇일까? SEO SEM 차이점은 크게 다르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오가닉 서치 결과에서 트래픽을 얻기 위해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는 것이다. 검색 엔진 마케팅(SEM) 목표는 오가닉 서치와 유료 광고 모두 트래픽을 확보하는 것이다. SEO는 위와 같이 오가닉 서치 결과에서 순위를 매긴 것을 말한다. Pay Per Click(PPC) 클릭당 비용의 경우 유료 영역에 이렇게…

End of content

End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