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링크란 무엇인가?

2023-10-11

백링크란 무엇인가?

백링크란 앵커 텍스트를 통해 한 웹 사이트에서 다른 웹 사이트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이다.

구글 및 네이버 등 주요 검색 엔진은 특정 페이지에 대한 링크를 고려하여 웹 페이지에 대한 관련성, 품질 및 권위를 나타낸다.

관련 링크 수가 많은 페이지는 검색 엔진 순위가 높은 경향이 있다.

백링크가 중요한 이유

백 링크 점수는 다른 웹사이트의 투표라고 할 수 있다.

해당 투표는 “이 콘텐츠는 가치 있고 신뢰할 수 있다”라고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즉, 이러한 링크가 많으면 많을수록 구글 및 기타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다.

구글은 PageRank 알고리즘 이후 수천 번 변경했지만 백링크는 SEO에 중요한 부분으로 남아 있다.

어떤 링크가 좋을까?

모든 링크가 좋은 것은 아니다.

SERP에서 더 높은 수누이를 차지하려면 고품질 링크에 집중해야한다.

고품질 링크는 1,000개 이상의 낮은 품질 링크보다 더 강력하다.

대표적인 고품질 링크는 아래와 같다.

1. 신뢰할 수 있고 권위 있는 웹사이트

위키피디아에서 링크를 받는 것이 좋을까?

아니면 모르는 사이트에서 링크를 받는 것이 좋을까?

구글도 똑같다.

이 개념을 “도메인 권한”이라고 한다.

더 많은 권한이 있을수록 내 사이트에 더 많은 권한을 전달할 수 있다.

백링크 만들기 위해 백링크 작업이나 백링크 프로그램을 쓰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지양하도록 하자.

2. 앵커 텍스트에 타겟 키워드가 포함된다

앵커 텍스트는 링크에서 보이는 텍스트 부분이다.

연구에 따르면 키워드가 풍부한 앵커 텍스트와 해당 키워드에 대한 더 높은 순위사이의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글 팽귄 알고리즘은 블랙햇 링크 빌딩을 하는 웹사이트를 필터링할 수 있다.

특히 정확히 일치하는 앵커 텍스트로 링크를 구축하는 사이트에 중점을 둔다.

3. 백링크 사이트가 내 사이트 주제와 관련이 있다

웹사이트가 다른 웹사이트로 연결되면 구글은 두 사이트가 서로 관련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면 다이어트 관련된 사이트에서 링크를 받아야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4. Dofollow 링크

구글 및 기타 검색 엔진은 “nofollow” 태그가 첨부된 링크를 무시한다.

그리고 블로그 댓글, 뉴스 및 유료광고 등 해당 콘텐츠들은 Dofollow 태그가 없는 경우가 많다.

5. 새로운 도메인에서 링크

동일한 웹사이트에서 100개 링크를 얻는 것보다 다른 웹사이트에서 100개 링크를 얻는 것이 좋다.

여러 사이트에서 링크를 어떻게 받을 것인가 고민을 해야한다.

백링크 만드는 방법 6가지

1. 좋은 콘텐츠를 만든다

많은 링크를 받기 위해서는 가치가 있어야 한다.

즉,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좋다.

긴 콘텐츠와 같이 독창성이 있고 언제나 도움되는 콘텐츠는 항상 유입이 많다.

2. 브로큰 링크 빌딩

백링크가 걸려 있는 브로큰 링크를 찾는다.

404 오류 페이지를 찾고 수정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해당 사이트 소유자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색인관리를 자주 확인 하는 것도 도움된다.

3. 게스트 포스팅

여러 사이트에서 글을 쓰는 것이다.

단순히 나의 플랫폼에서만 글을 쓰는 게 아닌, 정기적으로 콘텐츠를 올릴 곳을 찾아야 한다.

4. 멀티미디어 리소스

링크 빌딩을 하기 위해서는 멀티미디어 즉, 동영상과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실제로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많은가 살펴보니 인포그래픽이 바이럴이 잘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5. 블로거 리뷰

제품을 블로거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내용에 관심이 있을 수 있는 블로거를 찾고, 무료로 정보를 제공한다.

블로거는 내 사이트 링크를 걸면, 관계 있는 사이트에서 고품질 링크가 만들어지는 것이다.

6. 경쟁사 백링크 분석

경쟁사 링크를 분석 해보는 것이다.

어디에서 링크를 얻는지 그리고 나도 할 수 있는지 확인 하는 것이다.

동일한 방법 + 나만 알고 있는 방법을 섞는 것이다.

그러면 충분히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좋은 콘텐츠는 많은 바이럴을 만들고 그리고 공유를 얻을 수 있다.

나쁜 방법이 아닌 항상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야한다.

소비자에게 어떤 도움을 줄 것인지 끊임없이 고민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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