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스니펫이란 무엇일까?

2023-10-09

추천 스니펫이란 무엇일까?

추천 스니펫 뜻은 검색어에 답변하기 위해 구글 검색결과 상단에 표시되는 짧은 텍스트 스니펫이다.

내부에 표시되는 콘텐츠는 구글 색인의 웹페이지에서 자동으로 가져온다.

일반적인 유형에는 정의, 표, 단계 및 목록 등이 있다.

SEO 추천 스니펫 중요한 이유

구글 스니펫이란 두 가지 방식으로 SEO에 영향을 미친다.

첫째, 구글 순위가 높지 않더라도 오가닉 서치에서 더 많은 클릭을 얻을 수 있다.

실제로 1위 위에 나타나기 때문에, 전체 클릭수의 약 8% 이상을 차지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스니펫에 내 콘텐츠가 올라갈 수 있다면, 클릭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둘째, 콘텐츠를 클릭하지 않고도 검색할 수 있는 검색 수를 늘릴 수 있다.

즉, 구글 사용자가 검색결과를 클릭하지 않는 경우이다.

따라서 타겟 키워드를 결정하기 전에 검색 결과에 스니펫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키워드를 공략하냐에 따라서 유입을 크게 늘릴 수 있다.

추천 스니펫 유형 4가지

구글 검색결과에 자주 나타나는 추천 스니펫은 크게 4가지이다.

1. 정의

검색자에게 직접적이고 간결한 정의나 설명을 제공하기 위한 상자라고 할 수 있다.

구글이 사용하는 정의는 짧고 간단하다.

직접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연구 결과, 평균 길이가 40~60단어 사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2. 테이블

구글이 페이지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테이블로 표시하는 곳이다.

예시는 아래와 같다.

3. 목록

특정 순서로 표시되는 항목 목록이다.

구글은 단계가 필요한 쿼리에 순서 목록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4. 순서가 지정되지 않은 목록

구글이 목록에 있는 어떤 식으로든 순위를 매기는 정보 없이 간단한 목록을 표시하는 유형을 말한다.

추천 스니펫 최적화하는 방법 4가지

1. 추천 스니펫으로 SERP 찾기

첫 번째는 이미 스니펫이 있는 SERP 페이지를 찾는 것이다.

구글이 해당 키워드에 대한 스니펫을 표시하려고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구글이 해당 키워드에 대한 표시하려는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특정 유형의 상황에 맞게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것이 매우 간단해진다.

2. 특정 추천 스니펫에 맞게 최적화

구글이 스니펫에 내 콘텐츠를 사용하도록 콘텐츠를 최적화해야 한다.

특정 상황에 맞는 최적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정의

스니펫에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짧은 텍스트 스니펫을 구글에 제공해야 한다.

특히 콘텐츠가 스니펫과 유사할수록 구글에서 해당 콘텐츠를 사용할 가능성이 더 높다.

최대한 객관적으로 써야하며, 나의 의견이 들어가서는 안된다.

테이블

구글은 테이블에서 테이블 스니펫에 대한 콘텐츠를 가져오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지의 다양한 부분을 수집해서 표 형식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다.

즉, 콘텐츠 내에 테이블 형태가 있다면 그대로 가져다 쓴다는 것이다.

순서가 지정된 목록

구글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특정 단계나 항목 목록이 표시되도록 페이지를 구성하는 것이다.

모든 항목 또는 단계를 H2 또는 H3 태그로 사용하자.

3. 롱테일 키워드를 중심으로 페이지 최적화

롱테일 키워드를 검색할 때 대부분 스니펫이 표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롱테일 키워드 뿐만 아니라 구글 자동완성이나 연관 검색어 등 들어 있는 것이 좋다.

4. 구글 순위 향상

리치 스니펫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아직 내가 쓴 콘텐츠가 구글 첫 번째 페이지에 올라가 있지 않는다면 구글애즈 스니펫을 포함해 SERPs에 포함될 가능성은 0이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모든 스니펫 99%가 이미 1페이지에 순위가 매겨진 콘텐츠에서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번 쉽게 이해해보자.

첫 번째 탭에 노출되는 콘텐츠는 구글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구글에 내 콘텐츠가 잡히려면 무조건 1페이지 내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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