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롤링 예산이란 무엇일까?
크롤링 예산이란 무엇일까? 크롤링 예산은 구글봇이 특정 기간 내에 웹사이트에서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하는 페이지 수이다. SEO에 크롤링 예산이 중요한 이유 구글이 페이지 색인을 생성하지 않으면 순위가 매겨지지 않는다. 따라서 페이지 수가 사이트 크롤링 버젯을 초과하면 사이트에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페이지가 있다. 대부분 사이트는 크롤링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다. 구글은 페이지를 찾고 색인을 생성하는 데 정말…
크롤링 예산이란 무엇일까? 크롤링 예산은 구글봇이 특정 기간 내에 웹사이트에서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하는 페이지 수이다. SEO에 크롤링 예산이 중요한 이유 구글이 페이지 색인을 생성하지 않으면 순위가 매겨지지 않는다. 따라서 페이지 수가 사이트 크롤링 버젯을 초과하면 사이트에 색인이 생성되지 않는 페이지가 있다. 대부분 사이트는 크롤링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다. 구글은 페이지를 찾고 색인을 생성하는 데 정말…
사이트맵이란 무엇인가? 사이트맵 뜻은 검색 엔진이 웹 사이트의 콘텐츠를 찾고 크롤링하고 색인을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웹 사이트의 구조라고 할 수 있다. 사이트의 어떤 페이지가 중요한지 검색 엔진에 알려주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사이트맵에는 네 가지 유형이 있다. 사이트맵이 중요한 이유 구글 및 네이버와 같은 검색 엔진은 사이트맵을 사용해서 다양한 페이지를 찾는다. 구글이 “사이트 페이지가…
웹사이트 구조란 무엇인가? 웹사이트 구조는 웹사이트 페이지가 구조화 및 서로 연결되는 방식을 말한다. 이상적인 구조는 사용자와 검색 엔진 크롤러가 원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SEO에 웹사이트 구조가 중요한 이유 1. 검색 엔진 스파이더가 색인화 하기 쉽다 최적화된 구조는 검색 엔진 스파이더(크롤러)가 웹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찾고 색인화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추천 스니펫이란 무엇일까? 추천 스니펫 뜻은 검색어에 답변하기 위해 구글 검색결과 상단에 표시되는 짧은 텍스트 스니펫이다. 내부에 표시되는 콘텐츠는 구글 색인의 웹페이지에서 자동으로 가져온다. 일반적인 유형에는 정의, 표, 단계 및 목록 등이 있다. SEO 추천 스니펫 중요한 이유 구글 스니펫이란 두 가지 방식으로 SEO에 영향을 미친다. 첫째, 구글 순위가 높지 않더라도 오가닉 서치에서 더 많은…
LSI 키워드란 무엇일까? LSI(Latent Semantic Indexing) 키워드는 검색 엔진이 웹페이지 콘텐츠를 이해하기 위해 사용되는 관념적 용어이다. 1989년에 특허를 받았다. 관련 단어와 구문을 사용하여 페이지 주제를 잘 분류한다. 구글은 알고리즘에 LSI를 사용할까? 구글 담당자는 2019년에 “LSI 키워드 같은 것은 없다”라고 말했다. 대신 구글은 페이지 관련성을 이해하기 위해 더 고급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지 전체를…
리치 스니펫이란 무엇인가? 리치 스니펫은 추가 데이터가 표시되는 구글 검색 결과를 말한다. 이 추가 데이터는 페이지의 HTML에 있는 구조화된 데이터에서 가져온다. 일반적인 스니펫 유형에는 리뷰, 레시피 및 이벤트 등 포함된다. 리치 스니펫이 중요한 이유 구글 검색결과에는 3가지 데이터가 표시 된다. 대표적인 예시는 아래와 같다. 위 이미지는 일반적인 스니펫이다. 구글 스니펫은 일반 스니펫에 더 많은 정보를…
시맨틱 SEO란 무엇일까? 시맨틱 SEO는 키워드가 아니 주제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말한다. 시맨틱 SEO가 왜 중요할까? 예전에는 구글이 100% 키워드를 기준으로 페이지를 평가했다. 그러나 2013년 이후 구글은 허밍버드 알고리즘을 출시했다. 이 알고리즘은 키워드만 보는 것이 아니라 페이지의 전반적인 주제를 읽고 이해한다. 예를 들어, ‘타겟 키워드’를 글 내용에 넣었다고 하더라도 해당 글 내용이 정말 관련 있는지 확인…
End of content
End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