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테일 키워드는 무엇일까?
롱테일 키워드는 무엇일까? 롱테일 키워드는 상대적으로 검색량과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를 말한다. 또한 대부분 다른 키워드 유형보다 길이가 더 긴 경향이 있다. 실제로 최근에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음성 검색을 사용하면서, 롱테일 검색량이 더 높아지고 있다. 한 연구자료에 따르면 모든 키워드의 92%가 한 달에 10회 이하의 검색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사람들이 검색 엔진에 입력하는…
롱테일 키워드는 무엇일까? 롱테일 키워드는 상대적으로 검색량과 경쟁률이 낮은 키워드를 말한다. 또한 대부분 다른 키워드 유형보다 길이가 더 긴 경향이 있다. 실제로 최근에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음성 검색을 사용하면서, 롱테일 검색량이 더 높아지고 있다. 한 연구자료에 따르면 모든 키워드의 92%가 한 달에 10회 이하의 검색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즉, 사람들이 검색 엔진에 입력하는…
키워드 리서치 부분에서 키워드 선택하는 방법이 SEO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실제로 키워드는 SEO에서 90% 이상 차지할 정도로 매우 중요하다. SEO로 성공하려면 올바른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키워드 선택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1. 키워드 선택하는 방법: 키워드 목록 만들기 첫 번째 해야할 것은 키워드 목록을 만드는 것이다. 현재 상황에서 경쟁 및 CPC 등 크게 신경 쓸…
키워드 난이도(Keyword Difficulty)란 무엇인가? 키워드 난이도(Keyword Difficulty)는 구글 검색 결과에서 순위를 매기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는 척도이다. 키워드 난이도는 도메인 권한, 페이지 권한 및 콘텐츠 품질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결정된다. 키워드 난이도가 중요한 이유 키워드 리서치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월별 검색량 및 기타 요인과 함께 키워드 난이도는 SEO에 가장 적합한 키워드를…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란?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SERPs)는 사용자의 검색어에 대한 구글에서 노출 되는 화면을 말한다.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는 오가닉 서치, 유료 검색광고, 추천 스니펫 및 동영상 결과 등 다양하게 나타난다. 주로 처음에는 보통 오가닉 서치와 유료 검색광고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유료 검색광고 경우 Google Ads를 통해 키워드에 입찰하는 광고이다. 금액을 많이 지불하면 지불할…
SEO 친화적인 웹 디자인 기반으로 만들어진 사이트는 검색 엔진 시스템을 무시하는 웹사이트보다 더 많은 트래픽을 얻는다. 최근 구글 코어 웹 바이탈을 포함해 모든 검색엔진은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사용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것도 포인트이지만, 웹사이트를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 이는 사용자와 검색 엔진을 기반으로 웹사이트를 디자인하고 개발해야 한다. SEO 친화적인 웹 디자인 바탕의 색인 생성 가능한 페이지…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서 어려운 점은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다. 특히 제대로 SEO를 하는 경우 몇 달이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내가 평소에 신경 써야 하는 SEO 지표를 끝까지 추적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을 통해, SEO 지표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총 클릭수 검색 엔진 최적화(SEO)의 핵심은 구글에서 더 많은 트래픽을 얻는 것이다. 구글에서…
검색엔진 최적화(SEO): 구글 상위 랭크 방법은 무엇일까? 구글 상위 랭크 방법은 웹 사이트 검색 엔진 순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작업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검색 엔진 최적화 사례에는 키워드 리서치 및 링크빌딩 등 포함된다. 즉, 구글 상위 랭크 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 하지만 먼저 기본을 다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즉, 우리가 현재 검색엔진 최적화(SEO)에 맞게…
End of content
End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