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 전문가가 알려주는 블로그 가이드 5가지

SEO 전문가가 알려주는 블로그 가이드 5가지

블로그나 홈페이지 콘텐츠를 잘 적는 방법은 무엇일까?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서 블로그 검색 노출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이 글을 통해, SEO 전문가가 알려주는 블로그 가이드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1. 키워드 밀도 관리의 비밀 키워드 밀도는 전체 텍스트 중 핵심 키워드가 차지하는 비율을 의미한다. 최적의 키워드 밀도는 2-3% 수준이다. 이는 1000자 텍스트에서 핵심 키워드가 20-30회 정도…

SEO 전문가가 알려주는 실패하지 않는 콘텐츠 원칙 5가지

SEO 전문가가 알려주는 실패하지 않는 콘텐츠 원칙 5가지

콘텐츠는 브랜드의 생명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이 수많은 콘텐츠를 쏟아내면서도 원하는 성과를 얻지 못하고 있다. 이 글을 통해, SEO 전문가가 알려주는 실패하지 않는 콘텐츠 원칙 5가지 알아보자. 1. 명확한 목표 설정: 성공의 첫걸음 많은 기업들이 막연히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싶다” 또는 “매출을 늘리고 싶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런 추상적인 목표로는 실질적인 성과를…

Robots.txt는 무엇인가?

Robots.txt는 무엇인가?

Robots.txt는 무엇인가? Robots.txt란 검색 엔진 스파이더에게 웹사이트 특정 페이지나 섹션을 크롤링하지 않도록 지시하는 파일이다. 대부분 주요 검색 엔진 구글, 빙, 네이버 등은 Robots.txt 요청을 인식한다. Robots.txt가 중요한 이유 대부분 웹사이트는 robots.txt 파일이 필요하지 않는다. 구글이 사이트의 모든 페이지를 찾아 색인을 생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중요하지 않은 페이지나 중복 페이지는 자동으로 색인화하지 않는다. 하지만, Robots.txt를 사용하는…

페이지 속도란 무엇인가?

페이지 속도란 무엇인가?

페이지 속도란 무엇인가? 페이지 속도는 웹페이지를 로딩하는 데 걸리는 시간이다. 페이지 로딩 속도는 사이트 서버, 페이지 파일 크기, 이미지 압축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결정된다.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고, 신경 써야 할 것이 많다. 페이지 로딩 속도 측정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가장 일반적인 세 가지는 아래와 같다. SEO에 페이지 속도가 중요한 이유 구글은 2010년부터 페이지 속도를 순위…

추천 스니펫이란 무엇일까?

추천 스니펫이란 무엇일까?

추천 스니펫이란 무엇일까? 추천 스니펫 뜻은 검색어에 답변하기 위해 구글 검색결과 상단에 표시되는 짧은 텍스트 스니펫이다. 내부에 표시되는 콘텐츠는 구글 색인의 웹페이지에서 자동으로 가져온다. 일반적인 유형에는 정의, 표, 단계 및 목록 등이 있다. SEO 추천 스니펫 중요한 이유 구글 스니펫이란 두 가지 방식으로 SEO에 영향을 미친다. 첫째, 구글 순위가 높지 않더라도 오가닉 서치에서 더 많은…

LSI 키워드란 무엇일까?

LSI 키워드란 무엇일까?

LSI 키워드란 무엇일까? LSI(Latent Semantic Indexing) 키워드는 검색 엔진이 웹페이지 콘텐츠를 이해하기 위해 사용되는 관념적 용어이다. 1989년에 특허를 받았다. 관련 단어와 구문을 사용하여 페이지 주제를 잘 분류한다. 구글은 알고리즘에 LSI를 사용할까? 구글 담당자는 2019년에 “LSI 키워드 같은 것은 없다”라고 말했다. 대신 구글은 페이지 관련성을 이해하기 위해 더 고급적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지 전체를…

리치 스니펫이란 무엇인가?

리치 스니펫이란 무엇인가?

리치 스니펫이란 무엇인가? 리치 스니펫은 추가 데이터가 표시되는 구글 검색 결과를 말한다. 이 추가 데이터는 페이지의 HTML에 있는 구조화된 데이터에서 가져온다. 일반적인 스니펫 유형에는 리뷰, 레시피 및 이벤트 등 포함된다. 리치 스니펫이 중요한 이유 구글 검색결과에는 3가지 데이터가 표시 된다. 대표적인 예시는 아래와 같다. 위 이미지는 일반적인 스니펫이다. 구글 스니펫은 일반 스니펫에 더 많은 정보를…

End of content

End of cont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