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스니펫이란 무엇일까?
2023-10-09
추천 스니펫이란 무엇일까?
추천 스니펫 뜻은 검색어에 답변하기 위해 구글 검색결과 상단에 표시되는 짧은 텍스트 스니펫이다.
내부에 표시되는 콘텐츠는 구글 색인의 웹페이지에서 자동으로 가져온다.
일반적인 유형에는 정의, 표, 단계 및 목록 등이 있다.
SEO 추천 스니펫 중요한 이유
구글 스니펫이란 두 가지 방식으로 SEO에 영향을 미친다.
첫째, 구글 순위가 높지 않더라도 오가닉 서치에서 더 많은 클릭을 얻을 수 있다.
![](https://seo-marketing.kr/wp-content/uploads/2023/10/추천-스니펫이란-무엇일까.png)
실제로 1위 위에 나타나기 때문에, 전체 클릭수의 약 8% 이상을 차지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스니펫에 내 콘텐츠가 올라갈 수 있다면, 클릭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둘째, 콘텐츠를 클릭하지 않고도 검색할 수 있는 검색 수를 늘릴 수 있다.
즉, 구글 사용자가 검색결과를 클릭하지 않는 경우이다.
따라서 타겟 키워드를 결정하기 전에 검색 결과에 스니펫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키워드를 공략하냐에 따라서 유입을 크게 늘릴 수 있다.
추천 스니펫 유형 4가지
구글 검색결과에 자주 나타나는 추천 스니펫은 크게 4가지이다.
1. 정의
검색자에게 직접적이고 간결한 정의나 설명을 제공하기 위한 상자라고 할 수 있다.
![](https://seo-marketing.kr/wp-content/uploads/2023/10/직접-답변.png)
구글이 사용하는 정의는 짧고 간단하다.
직접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연구 결과, 평균 길이가 40~60단어 사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2. 테이블
구글이 페이지에서 데이터를 가져와 테이블로 표시하는 곳이다.
예시는 아래와 같다.
![](https://seo-marketing.kr/wp-content/uploads/2023/10/테이블.png)
3. 목록
특정 순서로 표시되는 항목 목록이다.
구글은 단계가 필요한 쿼리에 순서 목록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https://seo-marketing.kr/wp-content/uploads/2023/10/목록.png)
4. 순서가 지정되지 않은 목록
![](https://seo-marketing.kr/wp-content/uploads/2023/10/순서가-지정되지-않은-목록.png)
구글이 목록에 있는 어떤 식으로든 순위를 매기는 정보 없이 간단한 목록을 표시하는 유형을 말한다.
추천 스니펫 최적화하는 방법 4가지
1. 추천 스니펫으로 SERP 찾기
첫 번째는 이미 스니펫이 있는 SERP 페이지를 찾는 것이다.
구글이 해당 키워드에 대한 스니펫을 표시하려고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구글이 해당 키워드에 대한 표시하려는 유형을 확인할 수 있다.
특정 유형의 상황에 맞게 페이지를 최적화하는 것이 매우 간단해진다.
2. 특정 추천 스니펫에 맞게 최적화
구글이 스니펫에 내 콘텐츠를 사용하도록 콘텐츠를 최적화해야 한다.
특정 상황에 맞는 최적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정의
스니펫에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짧은 텍스트 스니펫을 구글에 제공해야 한다.
![](https://seo-marketing.kr/wp-content/uploads/2023/10/직접-답변.png)
특히 콘텐츠가 스니펫과 유사할수록 구글에서 해당 콘텐츠를 사용할 가능성이 더 높다.
최대한 객관적으로 써야하며, 나의 의견이 들어가서는 안된다.
테이블
구글은 테이블에서 테이블 스니펫에 대한 콘텐츠를 가져오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지의 다양한 부분을 수집해서 표 형식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다.
![](https://seo-marketing.kr/wp-content/uploads/2023/10/테이블.png)
즉, 콘텐츠 내에 테이블 형태가 있다면 그대로 가져다 쓴다는 것이다.
순서가 지정된 목록
구글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방식으로 특정 단계나 항목 목록이 표시되도록 페이지를 구성하는 것이다.
모든 항목 또는 단계를 H2 또는 H3 태그로 사용하자.
![](https://seo-marketing.kr/wp-content/uploads/2023/10/헤딩태그-사용.png)
3. 롱테일 키워드를 중심으로 페이지 최적화
롱테일 키워드를 검색할 때 대부분 스니펫이 표시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https://seo-marketing.kr/wp-content/uploads/2023/10/롱테일-키워드는-무엇일까.png)
또한 롱테일 키워드 뿐만 아니라 구글 자동완성이나 연관 검색어 등 들어 있는 것이 좋다.
4. 구글 순위 향상
리치 스니펫에 맞게 콘텐츠를 최적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하지만 아직 내가 쓴 콘텐츠가 구글 첫 번째 페이지에 올라가 있지 않는다면 구글애즈 스니펫을 포함해 SERPs에 포함될 가능성은 0이다.
실제로 연구에 따르면 모든 스니펫 99%가 이미 1페이지에 순위가 매겨진 콘텐츠에서 나오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번 쉽게 이해해보자.
첫 번째 탭에 노출되는 콘텐츠는 구글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콘텐츠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구글에 내 콘텐츠가 잡히려면 무조건 1페이지 내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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